본문 바로가기
[Public] 잡다한 정보/IT 신기술

[IT] MS 오피스 2010 미리보기

by 차출발 2010. 3. 24.
반응형

출처 : 지디넷코리아

마이크로소프트(MS) 오피스2010은 웹과 연동한 문서 툴이라는 것이 최대 특징이다. PC·웹·모바일의 3요소에서 최상의 업무 생산성을 제공하는 것이 오피스2010의 가치이다.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하고, 보다 지능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. 기업에서도 이를 활용해 자신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.

 

MS 측은 "오피스2010은 사용자 중심의 제품으로, 서버 및 온라인 서비스와 연동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"라며 "PC·웹·모바일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최상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"고 밝혔다.

 

기업용 제품은 5월, 개인용 제품은 6월에 출시될 예정이다. 
 
■워드2010, 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작업

 

마이크로소프트(MS) 워드2010은 전문가 수준의 문서 작성을 위해 더욱 개선된 기능을 제공한다. 특히 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작업할 때 보다 손쉬운 방법으로 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파일에 접근이 가능하다. 문서를 온라인으로 저장한 다음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에서 액세스해 편집할 수 있다는 것. 

 

문서에 뛰어난 시각 효과 추가 

 

다른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워드2010의 새로운 그림 편집 도구로 이미지에 특수한 효과를 넣을 수 있다. 채도, 밝기 및 대비를 변경하고 단조로운 문서를 보기 좋게 꾸밀 수 있다. 

 


여러 사람이 동시에 처리 가능 

 

워드2010은 새로운 차원의 문서 공동 처리 방식을 제공한다. 공동 작성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과 동시에 문서를 편집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. 기업의 경우 '오피스커뮤니케이터'와 통합하면 사용자가 문서를 함께 작성하는 사람의 현재 상황을 확인하고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지 않고도 손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.

 


향상된 검색 및 탐색 환경으로 빠른 정보 검색 

 

워드2010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. 새롭게 향상된 검색 환경에서 그래픽, 표, 각주 및 메모에 따라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. 향상된 탐색창은 문서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므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탐색, 정렬 및 검색할 수 있다. 

 


텍스트에 시각 효과 추가
 
워드2010으로 텍스트에 그림자, 입체, 네온 및 반사 등의 이미지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. 텍스트에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서식을 적용할 수도 있다. 몇 번의 클릭만으로 빠르고 손쉽게 작업이 가능하다. 

 


문서에 스크린샷 삽입
 
스크린샷을 삽입해 빠르고 손쉽게 멋진 그림을 캡처하고 작업물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. 여러 문서에서 스크린샷을 재사용할 경우 붙여넣기, 미리 보기 기능을 활용해 추가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. 

 


■엑셀2010, 데이터 패턴 빠르게 분석

 

MS 엑셀2010을 사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분석, 관리 및 공유해 보다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. 새로운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도구로 중요한 추세를 추적 및 강조할 수 있다. 파일을 손쉽게 웹에 업로드하고 다른 사람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작업할 수도 있다. 대부분의 웹 브라우저로 이동 중에 중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 재무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가계부를 관리하는 등의 모든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. 

 

셀 하나에 데이터 차트 만들기 

 

엑셀2010의 새로운 기능인 스파크라인을 사용하면 셀 하나에 작은 차트를 만들어 데이터의 패턴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. 분기별 증감 등의 중요한 데이터 추세를 빠르고 손쉽게 강조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. 

 


원하는 데이터 포인트를 빠르게 포착 

 

Excel 2010은 피벗 테이블에 대한 새롭게 개선된 흥미로운 필터 기능을 제공한다. 슬라이서 기능으로 피벗 테이블 보기를 다양하게 시각화하면 데이터를 동적으로 분할 및 필터링해 필요한 데이터를 정확히 표시할 수 있다. 표와 피벗 테이블 보기에서 새로운 검색 필터를 통해 대규모 데이터 집합을 조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분석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. 

 


더욱 강화된 대화형 동적 피벗 차트 보기 활용

피벗 테이블 보기에 관계없이 서로 다른 데이터 보기를 피벗 차트에 직접 표시해 데이터를 빠르게 파악하고 수치를 가장 이상적으로 분석 및 캡처할 수 있다. 

 


거의 모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모델링 및 분석 

여러 소스의 데이터를 원활하게 통합하고 수백만 행에 이르는 대규모 데이터 집합을 신속하게 조작하는 등의 획기적인 기술을 제공한다. 비즈니스 사용자는 '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 서버2010'을 통해 분석 결과를 손쉽게 게시 및 공유할 수 있다. 

 


모든 처리가 쉽고 빨라짐 

엑셀2010으로 간편하게 여러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다. 기존의 파일 메뉴를 대체하는 새로운 'MS오피스 백스테이지' 보기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통합 문서를 저장, 공유, 인쇄 및 게시할 수 있다. 또한 향상된 리본 메뉴로 탭을 사용자 지정하거나 직접 만들어 자신의 작업 스타일에 맞게 환경을 설정하면 자주 사용하는 명령에 더욱 빠르게 액세스 가능하다. 

 


■파워포인트2010, 시각효과 화려해져

 

MS 파워포인트2010에서는 더욱 다양한 방법으로 동적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청중들과 공유할 수 있다. 새롭고 강력한 시청각 기능으로 보다 흥미롭고 인상 깊은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. 비디오 및 사진 편집, 스마트아트, 그래픽 및 텍스트 효과를 위한 새롭게 향상된 도구를 제공한다. 또한 파워포인트2010으로 다른 사람과 동시에 작업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온라인으로 게시한 다음 어디에서나 웹 또는 윈도모바일 기반 스마트폰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.

 

멋진 시각 효과로 프레젠테이션에 생동감 주기 

 

다른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세련된 사진 효과를 적용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. 채도, 밝기, 대비, 흐림 효과, 유화 및 수채화 등의 새롭게 향상된 이미지 효과와 꾸밈 필터를 사용해 이미지에 멋진 시각적 효과를 더할 수 있다. 

 


개인화된 비디오 환경 

 

파워포인트2010에서 직접 비디오 파일을 포함 및 편집할 수 있다. 비디오에 책갈피를 삽입하고 손쉽게 잘라 원하는 부분만 표시할 수 있다. 비디오 트리거를 통해 장면을 설명하는 텍스트와 자막을 삽입 가능하다. 또한 밝기 변화, 반사, 입체 및 3차원 회전 등의 스타일 효과를 제공한다. 

 


고품격 프레젠테이션 작성
 
디자인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전문적 느낌의 다이어그램과 차트를 만들 수 있다. 새롭게 향상된 스마트아트 그래픽으로 단순한 텍스트를, 아이디어를 보다 잘 표현하는 멋진 그림으로 변환할 수 있다. 

 



트랙백 주소 : http://www.zdnet.co.kr/Reply/trackback.aspx?key=20100318185637